자유게시판
Home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충북민예총. 9월 5일부터 11일까지 한(충북)-베트남(푸옌성) 국제문화예술교류 ‘파도를 타고 구름을 넘어’를 개최합니다.
충북민예총 조회수:643 112.186.174.184
2016-08-29 11:35:36

(사)충북민예총(이사장 : 김기현)은 9월 5일부터 11일까지 한(충북)-베트남(푸옌성) 국제문화예술교류 ‘파도를 타고 구름을 넘어’를 개최합니다.

 

충북민예총은 2004년 ‘과거청산과 아시아 연대로 더듬어 보는 베트남과 한국, 푸옌과 충북’의 주제를 가지고 열린 국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교류를 진행해 올해는 12주년 교류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교차 방문을 통해 공연, 전시 등으로 양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을 서로에게 알리려 했고, 두 지역의 예술가들이 연계하여 완성한 작업을 교류를 통해 발표하고 방문지의 지역민들에게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교류는 청주나 투이호아(푸옌성 성도) 지역에서만 국한하여 진행한 것이 아니라 교차 방문 때마다 여러 지역을 순회하면서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충북민예총은 문화예술교류 뿐만 아니라 여건이 열악한 학교(제2호아빈초등학교)를 꾸준히 진행해오기도 했습니다. 이는 충북민예총이 푸옌성과 교류를 시작한 초심을 유지해가는 문화예술교류를 통한 진정한 교류의 틀로 나아가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올해, 한-베트남 국제문화예술교류는 한국과 베트남의 전통음악 및 전통무용, 합동공연으로 구성된 주제공연과 지역순회 공연 등의 공연교류, 푸옌성의 생활과 문화, 그동안의 교류성과, 충북민예총의 지원하는 현지 초등학교지원현황 등으로 구성된 사진전시, 한-베트남 예술인 워크샾과 간담회, 충북 역사문화탐방 및 도서관 견학 등으로 구성하여 교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초대일시]

9월 9일 (금) 오후 7시 30분 - 청주아트홀

주제공연 ‘파도를 타고 구름을 넘어’

 

<프로그램>

베트남 푸옌성 싸오비엔예술극장 공연

 : 베트남 전통음악, 전통무용, 참파족 전통음악, 전통무용, 노래 등

충북민예총 공연단 공연

 : 국악관현악연주, 민요의 향연, 가야금 연주, 노래와 극 등

한.베트남 합동공연

 : 담쟁이(도종환 시, 응옥 꽝 곡),  한.베 우정의 노래  

 

 

■ 기 간 : 2016년 9월 5일 ~ 11일

■ 장 소 : 충북일원(청주, 옥천)

■ 주 최 : (사)충북민예총

■ 주 관 : 충북민예총국제교류위원회, 베트남 푸옌성 예술단

■ 후 원 : 충청북도

모든 행사일정에 따로 예매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모든 공연은 무료이며, 선착순 좌석 입장입니다. ^^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